2014년 08월 14일

[디지털타임스] 중소 SW 솔루션사업자협 출범

게재매체 : 디지털타임스

게재일자 : 2004년 6월 10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정병철)는 10일 오후 4시 서울시 송파구 협회 회의실에서 `중소 소프트웨어(SW)산업의 시장 확대와 경영환경 개선, 중소 SW업체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중소SW솔루션사업자협의회’ 창립총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협의회 회원사는 가드쉘ㆍ글루시스ㆍ날리지큐브ㆍ드림투리얼리티ㆍ마크애니ㆍ메타빌드ㆍ비투비인터넷ㆍ비트컴퓨터ㆍ쉬프트정보통신ㆍ아이티플러스ㆍ어니언소프트웨어ㆍ온더아이티ㆍ인터정보ㆍ정평모비컴ㆍ케미스ㆍ코리아와이즈넛ㆍ포시에스ㆍ하우리ㆍ한글과컴퓨터ㆍ햄펙스ㆍ화이트정보통신 등 21개사이다.

SW 분야별 주요 중소업체들이 참여한 이 협의회는 △중소 SW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및 경영환경 개선 △중소 SW시장 수요 창출 △중소 SW업체들의 전문성 강화 등을 주요 추진사업으로 설정하고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책 및 경영환경개선 분과위원회, 시장 수요 창출 분과위원회 등 2개 분과를 구성해 활동하게 된다.

우선 협의회는 하반기부터 SW산업 관련 부처 담당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중소 SW산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제도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다. 첫 번째로 7월에 조달청 중앙보급창 구매담당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SW 조달단가 현실화 및 수요 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SW 유지보수료의 현실화 및 중소기업의 우수 SW 구매 촉진 지원을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며, 불공정 거래행위 발생시 협의회 차원에서 공동 대응할 방침이다.

대ㆍ중소기업간 협력관계 활성화를 위해 정례 간담회 개최, 중소 SW산업 발전기금 마련 등도 계획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사업도 발굴한다.

협의회 관계자는 “중소 SW업체간 협력관계를 구축해 중소 SW산업의 육성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중소 SW산업의 시장 확대와 경영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의회를 결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중소 SW산업은 국산 SW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 부족과 저가 조달 관행 등으로 인해 채산성 악화와 경영난을 겪고 있으나, 이를 개선하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업계 공동의 구심점은 없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한편, 협의회 가입을 희망하는 회사는 SW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405-4522

/ 남상훈기자

List
No 제목 Date
110 [전자신문] 글루시스, DB Inc.와 스토리지 전 라인업 총판 계약 체결 2022-04-21
109 [ZDNet] 파이오링크, 스토리지 업체 글루시스와 HCI 사업 협력 2022-04-18
108 [아이티데일리] 글루시스-오케스트로, 공공 클라우드 사업 협력 파트너 계약 체결 2022-02-18
107 [보안뉴스] 글루시스-아스트론시큐리티, 클라우드 보안시장 공략 위한 총판 계약 체결 2021-12-7
106 [아이티데일리] 글루시스, 기상재해 예측분석 서버용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구축 2021-07-27